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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요새
게임 내 가상 클랜 기지입니다. 클랜 사령관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은 사령부와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요새는 9.2 패치에 추가된 신규 클랜 모드입니다.
 용병
쟁탈전에 최대 5명까지 초대 가능
조건: 어떤 클랜에도 소속되지 않은 플레이어
공성전
요새 전투의 전투 유형으로 공방을 통해 자원을 약탈하는 전투입니다.
사령부
요새 생성과 동시에 자동 건설됩니다. 철거하거나 공격을 받았을 때 파괴되지는 않지만, 자원을 약탈당할 수는 있습니다. 구역 개방 및 폐쇄를 제어합니다.
자원
자원은 요새 모드만의 특별 통화입니다. 군영 건설, 군영 강화, 물자 비축 등에 사용됩니다.
구역
구역을 개방하면 부지 두 개가 생성되며 해당 부지에 군영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적 클랜이 아군 요새를 공격하면 개방된 구역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부지
군영을 건설할 수 있는 구역 내 건설 부지입니다. 군영이 건설되지 않은 부지에서는 전투가 벌어지지는 않습니다.
군영
구역 개방 후 생성된 부지에 건설하는 건물입니다. 물자를 비축하며 자원을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군영의 내구도는 자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급
군영끼리 서로 자원을 보급할 수 있습니다.
쟁탈전
요새 생성 후 진행할 수 있는 전투 모드입니다. 서로 다른 클랜원으로 조직된 원정군이 중립 지역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전투 결과에 따라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지
클랜이 쟁탈전을 진행할 수 없는 기간입니다.
물자
군영마다 고유한 물자를 비축할 수 있으며 비축 물자를 활성화하면 모든 클랜원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평시 물자
클랜 사령관과 부사령관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 사용하면 비축량이 줄어듭니다. 물자를 사용하면 경험치, 크레딧 획득량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물자를 비축한 군영 창고에 보관됩니다.
전시 물자
전투에서 전략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지휘관이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는 물자입니다. 공성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 수당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크레딧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군사 작전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자유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전술 훈련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일반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추가 훈련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승무원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대량 수송
쟁탈전에서 클랜원의 자원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자원 징발
요새 공격 성공 시 자원 약탈량이 증가합니다.
자원 후송
요새 방어 실패 시 자원 손실량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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