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모드 기본 정보

요새 운영 및 강화

자원

물자

쟁탈전

방어 설정 및 전투 일정

공성전 진행 방식

     

요새 모드 기본 정보

요새란 무엇인가요?

요새는 클랜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모드이며 클랜전의 일부로 클랜전 캠페인이나 세계 지도 전투와 상관없이 게임 클라이언트 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요새는 일종의 클랜 가상 기지이며 구역을 개방하여 군영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클랜 사령관은 언제든지 요새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게임 내에서 어떻게 구현되나요?

요새는 게임 내에 존재하는 가상 기지입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군영을 건설하여 요새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혜택은 일정 시간 동안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물자를 활성화하면 전투 후 크레딧이나 승무원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혜택 종류는 건설한 군영에 따라 다릅니다. 요새 모드는 계속 개발해 나가고 있으며, 추후 공중 정찰 지원이나 지뢰밭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요새 모드를 플레이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가장 큰 장점은 보너스입니다. 요새 모드에서는 보너스를 물자라고 부릅니다. 물자를 활성화하면 무작위 전투, 팀 전투, 클랜전 등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자 효과에는 크레딧, 일반 경험치, 승무원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요새 모드는 무료이며 골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새 모드를 플레이하면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프리미엄 계정 보너스와 비슷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요새 모드는 세계지도에서 진행되는 클랜전과 어떻게 다른가요?

세계지도의 영토 수는 정해져 있지만, 요새는 어떤 클랜이든 생성하여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 클랜전을 플레이하려면 전투 일정을 반드시 지켜야 하지만, 자원을 획득하는 요새 모드 전투는 언제든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지도 영토에 상륙하려면 상륙 토너먼트에서 승리해야 해서 약소 클랜에게는 기회가 거의 돌아가지 않지만, 요새 모드는 전투 결과에 상관없이 일정량의 자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렇게 획득한 자원을 활용하여 요새를 개발하고 물자를 비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지도를 플레이하고 있어도 요새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나요?

세계지도를 플레이하고 있어도 언제든 요새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 클랜전은 전투 간격이 길지만, 요새 모드 전투는 언제든 참여할 수 있으며 많이 참여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 클랜전에는 모든 클랜원이 참여할 수 없습니다. 세계지도 클랜전에 참여하지 않는 클랜원을 보아 요새 모드 쟁탈전에 참여하여 자원을 획득하십시오.


요새 모드는 Farm Frenzy와 같은 농장 게임과 유사한가요?

아닙니다. 브라우저 게임과 다르게 요새 모드에서는 전투를 벌여 자원을 획득합니다. 요새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얻으려면 전투를 통해 자원을 획득해야 합니다. 이렇게 획득한 자원을 다양한 혜택으로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자원은 군영 건설과 물자 비축에 사용됩니다.


요새 모드에 사용되는 시간은 어떤 시간 기준인가요?

요새 모드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컴퓨터에 설정된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요새 군영 및 강화 

요새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요새 모드 주요 용어
  1. 사령부: 요새에서 가장 중요한 군영입니다. 요새 레벨은 사령부 레벨에 따라 결정되며 군영 또한 사령부 레벨만큼만 강화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창고 수용량, 자원 보급량 등이 증가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요새 레벨이 IV로 제한됩니다
  2. 자원:요새 모드에서만 통용되는 특별 게임 통화입니다. 전투를 통해 획득하고 군영 건설, 강화, 물자 비축 등에 사용됩니다.
  3. 구역:일정 클랜원 수에 따라 클랜 사령관이 개방할 수 있습니다. 구역에는 군영을 건설할 수 있는 부지가 두 개씩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요새 간 전투가 가능해지면 구역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4. 부지:군영 건설 부지입니다. 구역 하나당 부지 두 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군영: 빈 부지에 건설할 수 있는 요새 내 클랜 시설입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물자를 비축할 수 있습니다. 군영 레벨이 오르면 물자 효과, 비축 비용 등이 증가합니다. 군영에는 내구도가 있으며 자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언제든 철거할 수 있습니다.

군영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리고 군영에서 제공하는 보너스는 무엇인가요?

현재 아래의 10 가지 군영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 행정 부대 - 전투 수당(크레딧 보너스)
  • 전술 훈련장 - 전술 훈련(일반 경험치 보너스)
  • 군사 학교 - 군사 작전(자유 경험치 보너스)
  • 전차 교육대 - 추가 훈련(승무원 경험치 보너스)
  • 수송 부대 - 대량 수송(쟁탈전 자원 획득량 보너스)
  • 병참 부대 - 자원 후송(요새 방어 실패 시 자원 손실량 감소)
  • 노획 부대 - 자원 징발(요새 공격 성공 시 자원 약탈량 증가)
  • 특공 부대 - 특수 임무(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을 무작위로 획득)
  • 공습 대대 - 공습 지원(공성전 시 지상 공격기로 공습)
  • 포병 대대 - 포격 지원(공성전 시 특정 지역 포격)

군영은 어떻게 건설하나요?

건설할 군영과 부지를 선택하십시오. 모든 조건이 충족되면 건설 부지에서 기초 공사가 시작됩니다.
이후 다른 군영에서 기초 공사 중인 군영에 자원을 보급하거나 전투를 벌여 자원을 획득해야 합니다. 쟁탈전을 참고하십시오.


소속 클랜이 공성전을 진행하고 싶지 않다면 요새 레벨이 감소하나요?

그렇습니다. 공성전의 방어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모든 군영의 레벨이 IV로 감소합니다.

 


자원

자원이란 무엇인가요?

자원은 요새 모드에서 사용하는 특별 통화입니다. 군영 건설, 군영 강화, 물지 비축에 사용됩니다. 자원은 쟁탈전이나 앞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인 공성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V 이상인 상대 클랜 요새를 공격할 수 있는 공성전은 9.3 패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자원은 어떻게 획득하나요?

클랜원은 요새 내 군영에 소속되어 주둔군을 형성합니다. 요새가 생성되면 모든 클랜원이 우선 사령부에 소속되며 이후 자신이 주둔할 군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군영에는 최대 20명까지만 주둔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 사령부 주둔군에는 한도가 없습니다.

요새 모드 전투 유형

요새 모드 전투를 진행하면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원 획득량은 전투 결과에 결정됩니다. 자원은 해당 클랜원이 주둔 중인 군영에 축적됩니다.


자원 보급이란 무엇인가요?

사령부를 포함한 모든 군영에서 자원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자원 보급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군영 건설, 군영 강화, 물자 비축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원 보급은 일정 단위로 진행되며 자원 보급량은 사령부 레벨에 따라 결정됩니다.

 


물자

물자란 무엇인가요? 어떻게 작동하나요?

물자는 군영에 비축하여 사용하는 일종의 혜택이며 활성화되면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됩니다. 물자는 두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 전시 물자: 포격 지원과 공습 지원이 있습니다.
  • 평시 물자: 경험치나 크레딧 획득량 증가 혜택을 제공하는 물자로 현재 요새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평시 물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 수당 -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크레딧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행정 부대에서 비축합니다.
  • 전술 훈련 -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일반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전술 훈련장에서 비축합니다.
  • 군사 작전 -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자유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군사 학교에서 비축합니다.
  • 추가 훈련 - 모든 전투에서 클랜원의 승무원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전차 교육대에서 비축합니다.
  • 대량 수송 - 쟁탈전에서 클랜원의 자원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수송 부대에서 비축합니다.
  • 자원 후송 - 요새 방어 실패 시 자원 손실량이 감소합니다. 병참 부대에서 비축합니다.
  • 자원 징발 - 요새 공격 성공 시 자원 약탈량이 증가합니다. 노획 부대에서 비축합니다.
  • 특수 임무 - 클랜원 모두에게 다양한 보상이 있는 특수 임무를 부여합니다. 특공 부대에서 비축합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전시 물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습 지원 - 공성전 시 공대지 공격을 실행합니다. 공습 대대에서 비축합니다.
  • 포병 지원 - 공성전 시 특정 지역에 포격을 퍼붓습니다. 포병 대대에서 비축합니다.

비축한 군영 레벨에 따라 물자 레벨이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물자 레벨을 올리려면 군영을 강화하십시오. 물자 레벨에 따라 오르면 지속 시간, 혜택, 비축 시간, 비용이 변경됩니다.


자원 후송 및 자원 징발 물자는 서로 영향을 주나요? 다른 물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서로 영향을 줍니다. 전투를 벌이는 두 클랜이 서로 같은 레벨의 물자를 사용한다면 물자 효과는 취소됩니다. 자원 후송과 자원 징발 물자는 다른 물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물자 사용 후 처음으로 벌어지는 공성전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공성전에서 자원 후송 및 자원 징발 물자를 사용하려면 적어도 전투 시작 15분 전까지 활성화해야 합니다. 그 후에 활성화하면 물자 효과가 그다음 전투에 적용됩니다.

 


물자는 어떻게 비축하나요?

기본적인 물자 비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랜원이 쟁탈전을 통해 자원을 획득합니다.
  2. 이렇게 획득한 자원을 물자를 비축할 수 있는 군영 건설에 사용합니다.
  3. 물자를 비축하려면 일정량 이상의 자원이 필요하며 비축 시간이 소요됩니다.
  4. 물자가 비축되면 해당 군영에 보관됩니다.
  5. 평시 물자 효과를 얻으려면 물자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사령관과 부사령관만 물자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된 평시 물자는 일정 기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물자 지속 시간 동안 모든 클랜원이 경험치나 크레딧 획득량 증가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자의 혜택은 비축된 군영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전시 물자 효과를 얻으려면 교전 시 전시 물자 슬롯에 추가해야 합니다. 지휘관만 전시 물자를 추가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물자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자원 징발과 자원 후송을 제외한 평시 물자는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원 후송과 자원 징발 물자는 다른 물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물자 사용 후 처음으로 벌어지는 공성전의 모든 교전에 효과가 적용됩니다.

 


군영이 손상된 상태에서 물자를 비축하거나 비축된 물자를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군영의 내구도를 모두 회복한 후에 물자를 비축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계정 혜택과 요새 물자 효과는 중첩되나요?

모두 중첩되어 적용됩니다.


특수 임무 물자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특수 임무 물자를 활성화하면 모든 소속 클랜원이 특별한 임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임무는 물자가 활성화되는 2시간 안에 완료해야 합니다. 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 종류는 특공 부대 군영 레벨에 따라 결정됩니다.


특수 임무를 활성화하면 어떤 임무를 부여받게 되나요? 전차의 단계 제한은 있나요?

임무는 무작위로 선택되며 모든 클랜원에게 같은 임무가 부여됩니다. 8단계 이상 전차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임무를 완료하면 모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무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세 번 연속으로 적 전차 2대 이상 격파
  • 두 번 연속으로 양 팀 합쳐 경험치 획득량 상위 2위 이내 기록
  • 도움 피해를 4,000 이상 기록하고 생존
  • 한 전투에서 피해를 4,000 이상, 장갑으로 도탄된 피해를 2,000 이상 기록하거나
    피해를 2,000 이상, 장갑으로 도탄된 피해를 4,000 이상 기록
  • 한 전투에서 적 전차를 6대 이상 발견하고 도움 피해 1,500 이상 기록
  • 피해를 4,000 이상 기록하고 최소 10발 이상 관통
  • 300m 밖에서 3,000 이상 피해 기록
  • 기지 점령 점수 150 획득 – 생존하고 승리한 전투만 해당
  • 두 전투에서 “1급” 또는 “전차 에이스” 획득
  • 소대로 플레이하여 소대원이 적 전차 10대 이상에 피해를 주고 자신은 1,500 이상 피해 기록
  • 한 전투에서 적 전차 5대 이상 격파
  • 4,000 이상 피해, 생존, 승리 기록 – 임무 세 번 완료
  • 10번 이상 피격당하고 장갑으로 도탄된 피해 4,000 이상 기록
  • 최소 적 전차 8대에 피해를 기록하고 전투에서 승리
  • 소대로 플레이하여 소대원이 적 전차 8대 이상 격파
  • 장갑으로 도탄된 피해 상위 3위 이내 기록 – 임무 다섯 번 완료
  • 8단계 이상 전차를 운용하여 전투 7번에서 10단계 전차 7대 이상 격파
  • 소대로 플레이하여 소대원이 총합 10,000 이상 피해를 기록하고 전투에서 승리

특수 임무를 활성화한 후 임무를 완료하면 어떤 보상을 받게 되나요?

보상은 무작위로 지급됩니다. 보상 목록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한 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공 부대가 5레벨이라면 승무원 경험치, 일반 경험치, 크레딧 중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특공
부대
레벨
보상
승무원
경험치
프리미엄
소모품
일반
경험치
크레딧프리미엄
계정
골드
1 - - - 20,000 - -
2 - - - 30,000 - -
3 3,000 - - 40,000 - -
4 4,000 - -  50,000 - -
5 5,000 - 5,000 75,000 - -
6 6,500 X2 6,500 100,000 - -
7 8,000 X4 8,000 200,000 - -
8 10,000 X6 10,000 300,000 1일 -
9 12,000 X8 12,000 450,000 3일 500
10 15,000 X10 15,000 600,000 7일 1,000

 


쟁탈전

쟁탈전이 무엇인가요?

쟁탈전은 중립 지역에서 다른 클랜 원정군과 벌이는 전투입니다. 쟁탈전의 기본 규칙은 중대 전투와 비슷합니다. 상대는 쟁탈전 대기열에 있는 다른 클랜 소속 원정군이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클랜원이라면 누구든 원정군을 조직하여 쟁탈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쟁탈전에 참여하기 전에 반드시 편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편성에 따라 전차 단계 총합, 참여 인원 등이 결정됩니다.

쟁탈전 편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디움 편성 (I-VI 단계 전차)
    7
    7 전투로 진행되며 참여 전차 유형 제한은 없습니다. 최소 전투 가능 인원은 6명입니다.
  • 챔피언 편성 (I-VIII 단계 전차)
    10
    10 전투로 진행되며 참여 전차 유형 제한은 없습니다. 최소 전투 가능 인원은 8명입니다.
  • 무제한 편성 (I-X 단계 전차)
    15
    15 전투로 진행되며 참여 전차 유형 제한은 없습니다. 최소 전투 가능 인원은 12명입니다.

자원 획득과 분배는 어떻게 하나요?

쟁탈전 기본 자원 획득량은 선택한 편성에 따라 다릅니다.

  • 미디움 편성 - 자원 100
  • 챔피언 편성 - 자원 150
  • 무제한 편성 - 자원 300

자원은 전투 승패에 따라 기본 자원 획득량을 기준으로 분배합니다. 쟁탈전에서 승리하면 더 많은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챔피언 편성에서 승패에 따라 분배될 기본 자원량은 150입니다.


같은 소속 클랜이 따로 조직한 원정군끼리 쟁탈전에서 만날 수 있나요?

같은 소속 클랜원끼리는 원정군에서 만나지 않습니다.


용병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나요?

용병은 여러분의 클랜에 소속되지 않았지만, 원정군으로 초대하여 함께 쟁탈전에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어입니다. 한 원정군에는 용병을 5명 이상 포함할 수 없습니다. 쟁탈전에서 용병이 획득한 자원 중 절반은 가장 뛰어난 전투 통계를 기록한 클랜원에게 지급되며 해당 클랜원의 주둔지 창고에 축적됩니다. 용병이 획득한 자원 중 다른 절반은 사라집니다.


쟁탈전 무제한 편성에서 전시 물자를 사용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레벨1~4 요새를 보유한 클랜이 쟁탈전 무제한 편성에서 전시 물자를 사용하면 물자 적용 방식을 확인할 수 있어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됩니다.


레벨 1 전시 물자는 자원 소모량이 5밖에 되지 않는데 레벨이 높은 물자는 어째서 훨씬 많은 자원을 소모하나요?

레벨 1 전시 물자는 자원 소모량은 부담 없이 사용하며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적 전차에 경미한 피해를 주는 레벨 1 전시 물자는 주로 물자 사용을 시험해 보는 목적입니다.


쟁탈전 무제한 편성에서 전시 물자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쟁탈전 무제한 편성에서 전시 물자를 사용하려면 해당 물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전시 물자는 원정군 지휘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쟁탈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시 물자는 공성전과 같습니다.
전시 물자 선택을 참고하십시오.

 


방어 설정 및 전투 일정

언제부터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나요?

공성전에 참여하려면 우선 사령부를 레벨 V로 강화해야 합니다. 사령부를 강화했다면 방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랜 사령관이 방어 시간을 설정하면 그 즉시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방어 시간”, “휴전”, “중립”은 무엇인가요?

“방어 시간”은 요새가 공격받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일주일에 하루를 휴전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전일에 소속 클랜 요새는 공격받지 않지만, 다른 클랜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중립을 선언하면 3일에서 14일간 다른 클랜의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중립은 90일에 한 번만 선언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방어”를 반드시 활성화해야 하나요? 활성화하지 않으면 공격할 수 없나요?

요새를 레벨 V 이상 강화하면 사령부를 제외한 레벨 V 이상 군영의 방어 설정을 반드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방어”를 활성화하면 원정군을 조직할 “서버”, “방어 시간”, “휴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국 서버에서는 “W.o.T.” 서버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랜 요새 공격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나요?

요새 정보국에서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는 요새 목록을 확인한 후 공격할 요새를 선택하십시오. 공격은 2주 단위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요새 공격과 방어는 하루에 몇 번 이루어지나요?

공격 횟수는 요새에 개방된 구역 수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구역 3개가 개방되어 있다면 하루에 서로 다른 클랜 3개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구역이 1개만 개방되어 있다면 오직 1개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일일 공격 횟수 한도에 도달하면 해당 클랜은 그날 다른 클랜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요새 방어는 하루에 한 번입니다.


특정 클랜이 같은 클랜 요새를 매일 공격할 수도 있나요?

공격할 수 없습니다. 요새를 공격하면 공격 클랜은 공격 후 일주일 동안 대기 시간을 가집니다. 대기 시간이 종료된 후에만 다시 같은 클랜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 진행 방식

어떤 단계 전차가 다른 요새 공격에 참여할 수 있나요?

최고 8단계 전차까지 공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은 어떤 지도에서 전투를 벌이나요?

레벨 V 이상인 군영에 2주간 전투가 벌어질 지도가 지정됩니다. 방어 시 사용할 지도는 소속 클랜 요새 내 군영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다른 클랜 군영에 지정된 지도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공성전에는 시골 마을, 와이드 파크, 코마린과 같은 낮은 단계 지도를 제외한 모든 지도가 사용됩니다.


세계지도에서 진행되는 클랜전과 같이 방어 클랜이 지도의 특정 지점에 생성되나요?

아닙니다.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공성전 전투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클랜은 먼저 공격할 요새 구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 공격 또는 방어를 진행하는 클랜의 두 구역 간에 공성전이 벌어집니다.
  • 방어 클랜 사령부에서 가장 멀리 위치한 군영에서 첫 번째 전투가 벌어집니다.
  • 군영을 걸고(직접적으로 뺏기 위해 라는 의미가 강조 필요) 전투를 벌이는 것이 아닙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다음 군영으로 이동합니다.
  • 레벨 IV 이하 요새는 공성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한 군영에서 전투가 여러 번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어 클랜이 첫 전투에서 패배하고 사령부 쪽에 있는 군영에서 벌어진 다음 전투에서 승리하면 해당 클랜은 첫 번째 전투에서 함락된 군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군영을 방어할 때 전투가 무승부로 끝나면 방어 클랜의 승리가 됩니다.
  • 방어 클랜이 승리하거나 무승부를 기록하면 전투가 벌어진 구역 오른쪽에 있는 군영에서 다음 전투가 벌어지고 공격 클랜이 승리하면 전투가 벌어진 구역 왼쪽에 있는 군영에서 다음 전투가 벌어집니다.
  • 상대 클랜 군영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승리하면 공성전 교전을 진행하는 동안 해당 군영을 점거하게 됩니다. 군영에서 전투가 반복될 때에는 해당 군영을 점거한 클랜에 소유권이 돌아갑니다. 전투가 무승부로 끝나면 군영을 소유한 방어 클랜의 승리가 됩니다.

공성전 진행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사령부가 함락되거나 방어 시간이 시작되고 1시간이 지나면 공성전이 종료됩니다. 두 클랜 모두 상대 클랜의 사령부를 함락하지 못했다면 공성전은 무승무로 처리됩니다. 방어 시간이 종료되면 점거한 군영 수에 따라 자원이 분배됩니다.


공격을 받으면 군영이 파괴되거나 레벨이 감소하나요?

공격을 받아도 군영 레벨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군영 내구도는 20% 이하로 내려가지 않지만, 해당 군영에서는 공성전을 벌일 수 없습니다.


군영 약탈 시 자원 획득량은 어떻게 되나요?

상대 클랜 군영을 약탈할 때 소속 클랜이 획득할 수 있는 자원량은 해당 군영 최고 내구도의 20%입니다. 구역 내 군영 및 사령부를 모두 점거했다면 각 군영 내구도의 20%에 해당하는 자원을 획득합니다. 약탈 자원은 군영 창고에서 소모되며 창고에 자원이 부족하다면 군영의 내구도가 해당 자원량만큼 감소합니다.


사령부가 손상되면 어떻게 되나요?

사령부가 손상되면 군영 건설 및 강화, 물자 비축 및 사용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활성화된 물자 효과는 적용됩니다. 사령부의 내구도가 20% 이하라면 사령부를 수리하기 전까지 공성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소속 클랜 “방어 시간”에 다른 클랜을 공격할 수 있나요?

“방어 시간”이 활성화되면 다른 클랜을 공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군영 건설, 강화, 철거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요새 모드 전적은 전체 전적에 포함되나요? 아니면 따로 관리되나요?

요새 모드 전적은 팀 전투와 마찬가지로 따로 관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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